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및 대상 지급시기

쏘카 이용요금, 주행요금, 이용방법 본문

생생정보

쏘카 이용요금, 주행요금, 이용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대상 지급시기 2018. 7. 22. 12:54
반응형
차량 공유 서비스인 쏘카는 기존 렌터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대여시간을 분단위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이용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번 여름 휴가때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거주지인 화성시 동탄에서 srt로 부산까지 이동할 예정입니다.

부산여행 일정은 2박3일이며, 시내 관광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할 생각이라 부산역에 쏘카를 이용합니다. 이미 예약까지 마친 상태라 처음 이용할 분들에게 이용방법이나 요금, 단점 등을 알아보니 하단의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주행요금은?

이용방법은 앱스토어에서 쏘카 앱을 설치해 줍니다. 하단 메뉴바에서 예약 버튼을 누르고 차량이 필요한 곳으로 지도위치를 선택하세요.
차량을 인도받는 방법은 두가지로  쏘카존까지 이동해 인수 받거나 내가 있는 현위치에서 부름을 이용하면됩니다. 부름은 따로 추가 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니 살펴보세요.


이제 차량을 대여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줍니다.

대여 시간은 일단위, 시간, 분 단위까지 세분화 되어 있으니 불필요한 대여시간의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죠. 대여 시간까지 선택했다면 차량 모델을 검색합니다.




차량을 선택할때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 경차의 수요가 많은데요.

4시간 대여로 선택하면 대여 요금이 3만원이지만 19.2%할인이 적용돼 24,200원입니다. 자기부담금은 사고시 수리비가 나오면 내가 실제 부담할 금액입니다. 자동차 보험료를 대신한다고 생각하세요.

첫 이용 고객이면 할인 쿠폰이 있는데요. 쏘카와의 첫 만남 3시간 무료 쿠폰을 적용하니 8,860원으로 낮아집니다.


필자가 이번 여름 휴가때 부산 여행에서 사용할 차량이 기아 스팅어입니다.

예약한 차량은 마이페이지에서 검색 가능한데요. 위 설명에 경차 소개하고 웬 스팅어인가 하는데 쏘카 이벤트가 다양하게 있어 스팅어 대여료가 79%할인 쿠폰 이벤트를 적용해 모닝이나 레이 가격과 비슷한 5만원대이더군요. 그것도 1일 24시간 대여비이니 무척 저렴합니다.


쏘카는 대여료 이외에 운행에 따른 주행요금이 발생합니다. 필자가 빌린 스팅어는 km당 210원이 나오고 보통 준준형 이하 모델은 170~180원이 부과됩니다.


일반 렌트카는 연료 소모시 본인이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주유를하지만 쏘카는 실내에 비치된 주유카드로 기름을 넣고 모든 주행을 마친 뒤 정산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런 점때문에 대여료 외에 장거리를 운행한다면 주행요금에 따른 과도한 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단거리 운행시나 단시간 이용시에는 비교적 저렴하니 이용해 보세요.
Comments